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그외/유용한 정보
  3. 크롬/인터넷의 https 접속 차단을 해제해줄 우회 프로그램 - GoodbyeDPI

크롬/인터넷의 https 접속 차단을 해제해줄 우회 프로그램 - GoodbyeDPI

· · 쓰윔

 현재 대한민국에선 인터넷으로 접속할 수 없는 https 사이트 검열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들어가고 싶은 사이트에 들어가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 VPN 프로그램을 이용해 해외 아이피로 접속하기
  • DPI 차단 우회 프로그램

 

 하지만 VPN으로 해외 아이피로 갈 경우엔 인터넷 속도가 매우 느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DPI 차단 우회 프로그램인 [**GoodbyeDPI**]를 소개할까 합니다. 당연하지만, 무료 프로그램에 사용법도 간편합니다.

 무엇보다 이용자가 많다보니 안정성면에서 검증되어 있습니다.

 

[팁*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작동하는 프로그램이며, 국내의 관공서나 정부 사이트에 접근되지 않는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GoodbyeDPI 다운로드 받기

 GoodbyeDpi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제작자분께서 [**깃허브**]를 통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팁*깃허브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 무료 GIT 저장소로, 개발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https://github.com/ValdikSS/GoodbyeDPI/releases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 겁니다.

 제가 글을 올린 시점[각주*2021년 11월 22일*]에서 최신 버전인 v0.1.6이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최신 버전의 dpi 프로그램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여기서 Assets 밑에 있는 goodbyedpi-0.1.6.zip 파일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zip 파일이 다운로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압축해제를 해주시면 끝입니다.

 

GoodbyeDPI 사용 방법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압축해제한 폴더로 들어가서 내용물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제가 주황색선으로 묶어돈 [**service_install_russia_blacklist_dnsredir.cmd**] 파일은 실행 파일입니다.

 제가 붉은선으로 묶어돈 [**service_remove.cmd**] 파일은 삭제 파일입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작동시키기 위해서 주황색선으로 표시한 [**service_install_russia_blacklist_dnsredir.cmd**] 파일을 오른쪽 클릭으로 선택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cmd 창이 뜰 겁니다.

 여기서 말하는 대로 아무키나 눌러주세요.

 그러면 프로그램이 작동되면서 파일이 종료 됩니다.

 

 이제 접속하지 못했던 사이트로 접속해서 접속이 가능한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대로 접속이 되었다면 성공한 겁니다.

 

GoodbyeDPI 삭제 방법

 더 이상 GoodbyeDPI를 쓰지 않으실 분이라면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폴더의 내용물에서 [**service_remove.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신 후, 아무 키나 눌러주시면 실행중이던 dpi 기능이 사라집니다.

 이제 다운 받았던 dpi 폴더를 폴더째로 삭제해주세요.

 그러면 컴퓨터에서 깔끔하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이더리움 채굴 후 수익 정산글

피닉스마이너로 컴퓨터에서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간편 메모장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복사하기  저장
× 내용 모두 지우기 내용 모두 복사하기
메모장입니다. 시크릿 모드가 아니면 내용이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