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FM패치소개/기타패치
  3. FM2021 선수와 스탭을 늘려주는 DDT 패치 적용하기

FM2021 선수와 스탭을 늘려주는 DDT 패치 적용하기

· · 쓰윔

 풋볼매니저2021에선 초반에 리그 선택을 해야, 그 리그에 속한 선수와 스태프들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리그를 활성화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게임의 진행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국가선택

 

 리그는 최소한으로 활성화하고, 최대한 많은 선수와 스태프들을 활성화하려면 DDT 패치를 해야합니다.

 특히 스탭들의 경우 흔히 '꿀스탭'이라고 불리는 인물들은 브라질에 분포해 있는 경우가 많은데 리그 활성화를 해주지 않으면 등장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DDT를 사용한다면 브라질 리그를 활성화하지 않고서도 해당 스태프를 고용하는 게 가능해집니다.

 

[팁*DDT파일은 게임을 새로 시작해야 적용됩니다. 즉, 진행 중인 게임에는 적용 불가능합니다.*]

 

DDT 패치 다운로드 받기

 

 현재 DDT 패치는 수옥님께서 배포하는 [**Pangaea DDT**]가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입니다.

 전세계 구단들 중 4500이상의 명성을 가진 구단의 선수와 스태프들을 모두 활성화시키는 파일이지요.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국내의 에펨커뮤니티인 에펨코리아나 에펨네이션에 가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특히 에펨네이션의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DDT 패치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아래의 사진과 같이 글 상단에 있는 첨부파일쪽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DDT다운로드받기.jpg

 

DDT 패치 적용경로와 적용하는 방법 

 

 기존의 패치와 달리 내문서에 있는 Sports Interactive폴더가 아니라, FM2021이 설치되어 있는 경로로 가야합니다.

 만약 설치했을 때 따로 경로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Football Manager 2021\data\database\db

 

 위의 경로로 가면 아래와 같이 폴더들이 있을 겁니다.

 

DDT경로.jpg

 

 이건 현재 게임의 버전이 어떤 버전이느냐에 따라 폴더들이 다르게 있을 겁니다.

 가장 숫자가 높은, 최신의 폴더로 들어가주세요.

 

 저 같은 경우엔, 현재 fm2021의 1.1패치 상태이므로 2111 폴더로 들어갔습니다.

 

 이제 아까 다운로드 받았던 DDT 파일의 압축된 파일의 압축해제를 해서, 그 알맹이인 Pangaea 2021.ddt 파일을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압축해제해서파일넣기.jpg

 

 게임을 다시 시작해서 접속해보면 선수의 규모가 확 늘어난 게 눈에 보일 겁니다.

 

ddt.jpg

 

주의사항

 

 에펨은 꾸준히 버전 업데이트가 됩니다.

 보통 굵직하게 .1 패치, .2패치, .3패치, .4패치까지를 진행합니다.

 그럴때마다 위에 언급한 경로에 새로 파일이 추가되는데 그 때마다 가장 최신의 버전이 있는 폴더에 DDT 파일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되고 나서 패치가 풀렸어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은 그 때문입니다.

 

관련글

FM2020 페이스팩 패치 적용경로와 방법 알아보기 (FM2021버전도 가능)

FM2021 대한민국 주요 해외파 선수들의 능력치 알아보기

FM2021 본좌 스트라이커 유망주 목록 정리

FM2021 150+ 고정 포텐 골키퍼 유망주 추천 목록

간편 메모장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복사하기  저장
× 내용 모두 지우기 내용 모두 복사하기
메모장입니다. 시크릿 모드가 아니면 내용이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