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022년 2월 25일), FM2022에서 메인 패치라고 할 수 있는 .3 패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패치로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정리해보고, 유저들은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할 일을 정리해봤습니다.
바뀐 점
Football Manager2022의 [블럭*공식 포럼*]에 올라온 바뀐 점 번역들 중에서 중요한 것들만 정리했습니다.
- FM22 출시 이후 성사된 이적과 선수 능력치 변경을 적용해서 400만개의 데이터베이스를 수정했습니다.
- 매치 엔진 수정 (대표: 중앙으로 침투하는 윙어/공격수의 빈도수를 조절)
- 최적화와 몇 개의 버그들 수정 (대표: 한국 유저들을 짜증나게 하던 0원 버그)
아직 패치가 나온지 짧은 기간이지만 [블럭*펨코*]를 비롯한 에펨 커뮤니티에선 매치 엔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유저들이 제법 됩니다.
다만 초반에 평가가 좋았다가 뒤집어지는 경우는 종종 있으니 좀 더 신중하게 봐야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능력치 변경의 경우, 현재 [블럭*조르지뉴*]가 포텐 200으로 나오는 등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게임사측에서 조만간 고친다고 하니 패치를 기다려야겠습니다.
패치 후 해야할 일들
패치가 되면 적용했던 몇몇 유저패치들이 풀리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실명화 패치**], [**선수 이름 한글화 패치**][각주*선수 이름 한글화의 경우 FMF파일로만 패치했다면 패치가 풀리지 않습니다.*]와 [**DDT 패치**]를 들 수 있습니다.
제가 일전에 쓴 글을 토대로, 다시 패치 파일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라이센스/실명화 패치 적용 방법글 과 DDT 패치 적용 방법글 과 선수 이름 한글화 적용법 글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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